뚱뚱해서 싫어?

Rights Contact Login For More Details

More About This Title 뚱뚱해서 싫어?

English

오늘도 맞는 옷이 없어 광무는 아침부터 투덜거려요. 어젯밤에 먹은 피자가 야속하기만 해요. 먹으면 먹을수록 더 먹고 싶은 광무의 속사정, 누가 알까요? 좋아하는 예진이도 모르고, 티격태격 싸우는 용대도 몰라요. 하지만 엄마는 알고 있지요. 회충으로 살을 뺴려고 노력하기도 하고, 놀리는 친구들을 피해 가출을 결심하기도 했지만 번번히 다이어트에 실패했던 광무가 엄마와 함께 뚱보 탈출 대작전을 펼칩니다. 어떻게 성공하는지 살펴보세요.

『뚱뚱해서 싫어?』는 잘못된 식습관이 비만을 불러일으킨다는 주제를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광무의 비만은 혼자 만들어진 게 아닙니다. 엄마의 무관심과 빈자리가 광무를 더욱 살 찌게 만들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이런 상황을 심각하게 다루지 않았습니다. 엄마의 빈자리를 입 큰 괴물에 빗대어 배를 채워야만 괴물의 입을 다물 수 있다고 표현하였습니다. 엄마도 이 사실을 알고 괴물이 가장 무서워하는 것이 바로 ‘엄마 냄새’라고 광무에게 말하며, 손수 맛있는 엄마표 음식을 해 주기 시작합니다.

광무는 엄마와 함께 ‘뚱보 탈출 대작전’을 세우면서 고칼로리 음식을 자제하고 규칙적인 운동 계획을 세웁니다. 이와 같은 다이어트 비법은 부록에도 상세하게 실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상식을 알려주고, 몸에 이로운 음식은 초록 신호등에, 해로운 음식은 검정 신호등에 빗대어 친절하게 설명했습니다. 비만 때문에 걱정하는 어린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는 재미있는 동화를 보면서 쉽게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까지 얻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English

글 : 오미경

년 충청북도 청원에서 태어났으며, 충북대학교 지리교육과를 졸업했다. 년 ‘어린이동산’에 중편동화 「신발귀신나무」가 당선되어 어린이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 어린 시절 시골에서 자연과 함께 자란 경험이 동화의 밑거름이 되었다. 키 작은 풀, 꽃, 돌멩이, 나무, 아이들과 눈 맞춤하며 동화를 쓰는 일이 참 행복하고, 좋은 동화를 쓰고 싶은 욕심이 아주아주 많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신발귀신나무』『교환 일기』『금자를 찾아서』『선녀에게 날개옷을 돌려줘』『일기똥 싼 날』 등이 있다.

그림 : 김정진

경기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하고, 동 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년부터 년 동안 한국출판미술대전에 아홉 번이나 입상하였으며, 개인전과 단체전에도 여러 번 참여하였습니다. 현재 한국어린이그림책협회 회원으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개구리 삼촌》, 《천재를 뛰어넘는 생각 학교》,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미국 엄마 뺨치는 엄마표 영어 회화》, 《교과서 과학 》, 《정약용 공부법》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English

작가의 말 - 광무와 함께 비만 탈출하기

추리닝을 입은 코끼리 엉덩이
너무 멋진 마법의 청바지
‘똥광’이라고 하지 마
내가 뚱뚱해서 싫어?
회충으로 살 빼기
골키퍼가 최고야
학교 안 갈래
뚱보 탈출 대작전

[부록] 광무와 함께 한 달에 kg 빼기
. 나도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
. 다이어트 하기 전에 알아두세요.
. 음식 신호등을 지키세요.
. 천천히, 꾸준히 운동해 봐요.
* 꼭꼭 기억하기_ 살 찌지 않는 식사 습관,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

Rights Sol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