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릇 파릇 가로수를 심어 봐

Rights Contact Login For More Details

More About This Title 푸릇 파릇 가로수를 심어 봐

English

공기를 맑게 해주고 도시 오염을 빨아들이는 공기청정기, 가로수를 알고 있나요?
푸릇 파릇 나무를 심어 우리 동네에도 가로수 길을 만들어 볼까요?

새로 생긴 아파트로 이사 간 새봄이는 계속 감기에 걸립니다. 아파트 앞에는 큰 도로가 있고, 쉴 새 없이 주변에서 공사를 하는 통에 아파트 주변 공기는 항상 답답합니다. 좀 더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고민하던 새봄이네 가족은 반상회에서 ‘가로수’를 심어 보자고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하지요. 새봄이네 동네 사람들은 구청에 가로수 심기를 신청하고, 모두 함께 모여 가로수를 심습니다. 몇 년 후 새봄이는 학교에 들어가고, 가로수는 많이 자라 새봄이네 동네는 공기도 맑아지고, 나무 주변에는 여러 곤충들과 새들이 모여 들어 초록 동네가 됩니다.

『푸릇 파릇 가로수를 심어 봐』에는 도시 오염을 빨아들이는 공기청정기인 가로수를 심는 새봄이와 동네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동네의 공기를 좀 더 깨끗하게 하기 위해 사람들을 힘을 모아 가로수를 심습니다. 이야기 중간 중간에는 가로수 이야기를 비롯해, 나무는 무엇이며, 어떻게 심는지, 나무의 한살이와 나무 구분하는 방법 등 나무와 관련된 과학적인 이야기와 자연 환경 이야기가 사진 자료와 함께 담겨 있습니다.

Chinese (Traditional)

搬到新家公寓的小春,一直都在感冒的狀態。在公寓旁邊有一條吵鬧的大馬路,而且還有不間斷的工程,使得住家周圍的空氣令人覺得不舒服。苦惱著有什麼方法可以讓空氣變的好一點的小春一家,在社區會議的時候提出,讓大家一起來種植行道樹的想法,社區的人一起向政府單位申請種植後,一同努力的種了很多行道樹。幾年之後,小春野上小學了,行道樹也長的很快,讓小春社區的空氣變的越來越乾淨,也有很多昆蟲跟鳥聚集在這,完全變身為綠色社區了! 在故事進行的當中,也介紹許多行道樹相關的知識,例如如何分辨,如何種植, 以及樹木的一生等科學自然知識,也有許多珍貴的照片資料收錄其中 !

Chinese (Simplified)

搬到新家公寓的小春,一直都在感冒的状态。在公寓旁边有一条吵闹的大马路,而且还有不间断的工程,使得住家周围的空气令人觉得不舒服。苦恼着有什么方法可以让空气变的好一点的小春一家,在小区会议的时候提出,让大家一起来种植行道树的想法,小区的人一起向政府单位申请种植后,一同努力的种了很多行道树。几年之后,小春野上小学了,行道树也长的很快,让小春小区的空气变的越来越干净,也有很多昆虫跟鸟聚集在这,完全变身为绿色小区了! 在故事进行的当中,也介绍许多行道树相关的知识,例如如何分辨,如何种植, 以及树木的一生等科学自然知识,也有许多珍贵的照片资料收录其中 !

English

글 : 김순한
이화여자대학교와 대학원에서 교육학을 공부했습니다. 출판사에서 어린이책을 만들었고, 어린이 생태 잡지 에서 편집장을 지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들이 세상을 발견하는 열쇠인 지식책을 기획하고 글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쓰면서 머리털 나고 처음으로 잠수함을 타고 제주도 앞바다 수심 28m까지 들어가 보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이렇게나 똑똑한 식물이라니!》, 《구더기는 똥이 좋아》, 《거미 얘기는 해도 해도 끝이 없어》, 《사사사삭 땅속으로 들어가 봐》, 《씨앗은 무엇이 되고 싶을까?》, 《비는 어디서 왔을까?》 들이 있습니다.

그림 : 정승희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영상 대학원에서 방송 영화를 공부했습니다. 어렸을 때는 눈에 보이는 거라면 뭐든지 그리고 싶어 했지만, 어른이 된 뒤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이야기를 표현하는 것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애니메이션, 만화 창작,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사과나무 밭 달님》, 《울보 대장》, 《밥 안 먹는 색시》,《책 빌리러 왔어요》,《랑랑별 때때롱》 등이 있습니다.

감수 : 이경재
서울대 임학과 석사, 박사, 환경 생태학회 회장등을 지냈다. 현재는 서울시립대 건축도시조경학부 조경학과 환경생태학 전공 교수로 재직중이다. 지은책으로 등이 있다.

Chinese (Traditional)

金順涵(김순한)
梨花女子大學教育學系,東國大學研究所畢業。長年在出版社從事兒童書籍編輯製作,曾任韓國兒童生態雜誌《喜鵲》編輯長。現在是科學、生態的科學繪本的作家。

Chinese (Simplified)

金順涵(김순한)
梨花女子大学教育学系,东国大学研究所毕业。长年在出版社从事儿童书籍编辑制作,曾任韩国儿童生态杂志《喜鹊》编辑长。现在是科学、生态的科学绘本的作家。

Rights Sold

Exhibited At: International book fair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