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득성의 인생은 돈 관리다

Rights Contact Login For More Details

More About This Title 고득성의 인생은 돈 관리다

English

시리즈를 통해 노후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가장 확실한 노후 대책 솔루션을 제안한 저자만의 돈 관리 시스템을 공개한 책. 저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재산을 20배로 키웠으며, 이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싶어 이번 책을 밤을 지새우며 썼다.

저자의 돈 관리 비법은 수입의 많고 적음을 떠나 일정한 수입만 있으면 누구나 자산을 불리고 돈 모으는 기쁨까지 선사하는 돈 관리 시스템이다. 저자가 제안하는 ‘수입 자동배분 돈 관리 시스템’에 따라 특별한 관리가 필요 없는 ‘평생의 돈 관리’가 자동으로 된다. 이 시스템은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돈 관리 마법사]로도 개발되어 아이폰 유저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책은 집 한 채가 로또가 될 수 없는 시대에 현실적으로 얼마의 돈을 투자하여 집을 마련해야 하는지 그 방법과 대책을 알려주고, 보험설계사도 잘 알려주지 않는 보험 속에 숨은 비밀을 통해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보장자산 마련 전략을 알려주고, 국민연금의 유용성, 퇴직연금, 개인연금을 통해 은퇴 이후의 편안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Chinese (Traditional)

一般來說,對「收入多少」的提問,都能很容易地回答。但對「存了多少」的提問,卻很少有人能迅速回答出來。所以人們對存錢沒有什麼興趣,在辛苦賺錢的同時,作者沒有實際收益的理財。這裡最大的問題是本人沒有賺錢的目的,沒有明確的目標,只按公式理財,導致沒有用的資產不斷增加。
本書便是針對此類問題的書。不論賺錢多難,如果不知道錢在哪裡積存的多少,不了解賺來的錢的目的,不管賺多少,都會覺得不夠。本書指導讀者將散存在各處的前集合起來,檢查自身財務狀況,提出再自身收入中創造出五大資產(這裡指的是預備資產、房產、保障資產、退休後資產、投資資產)的自動系統,將自身收入按不同目標進行投資及系統性管理。

English

고득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전문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최고 강연가이다. 20대 후반 주먹구구식 돈 관리로 돈 부족에 시달리며 돈의 양면성을 처절하게 몸소 깨달은 뒤 자신만의 돈 관리 방법을 개발하여 자신의 인생에 적용함으로써 재산을 20배 크기로 키웠다. 그는 우리나라에서도 믿는 만큼 소유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단, 올바른 돈 관리 방식을 알고 실천한다면. 돈의 현장에서 얻은 실전 경험은 금융에서 복리로 배가되어 강력한 돈 관리 툴을 만들었다. 저자는 수입이 일정한 평범한 사람들도 자신이 먼저 실천한 수입 자동배분 시스템을 활용한다면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차곡차곡 자산을 불리는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확신에 이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한창 크는 아이들을 위해, 가족의 편안한 보금자리를 위해, 또 자신의 미래를 위해 땀 흘려 번 돈이 허황된 투기나 재테크에 사용되어 한순간에 날아가버리는 것이 안타까워 밤을 새워가며 자신의 열정과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돈 관리 노하우를 누구나 실천하기 쉽게 단순화하고 체계화했다. 이 시스템을 꾸준히만 실천한다면 흩어진 돈이 모이고, 모인 목돈이 저절로 불어나 명확한 꿈과 목표가 있는 사람들을 진심으로 도울 수 있다는 확신 때문이다. 이 책의 집필 목적은 “돈의 주인이 돈의 목적을 정해 놓으면 돈이 저절로 불어난다.”는 그의 돈 관리 철학처럼 자신은 물론 독자들의 꿈과 목표를 이루게 해주는 돈 관리법을 전수하는 데 있다.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대기업, 회계법인, 로펌, 은행 등 여러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공인회계사, 세무사, CFP, 프라이빗 뱅커, 경제경영 저자, 강연가 등 여러 타이틀을 갖고 활발히 활동하며 현실의 돈 문제에 대해 고민하며 책 쓰기에 반영하고 있다. 현재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의 프라이빗뱅킹 팀 부장 및 전국투자자협회 책임교수로 있으며, 2009년 의 우리나라 자산관리전문가 5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자의 대표작인 《돈 걱정 없는 30년》 시리즈는 모든 사람이 고민하는 ‘돈’과 ‘노후’라는 근원적인 문제에서 출발하여 ‘돈 걱정 없이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노후 솔루션’을 제공해줌으로써 70만 독자로부터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대만과 중국에 수출되어 그들의 노후 재테크를 돕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저서로는 《돈 걱정 없는 30년》 《돈 걱정 없는 30년-3대 자산 이야기》 《돈 걱정 없는 30년-가족재산 이야기》 《하룻밤에 정복하는 부자들의 세금노트》 등이 있다.

Chinese (Traditional)

高得誠 (고득성)
擁有會計師、稅務士、國際公認財務規畫師資格,理財高手。韓國高麗大學經營學系畢業,曾任職於產棟會計法人、英和會計法人,以及I&S法律事務所,目前於渣打第一銀行擔任財富管理部門主管。同時也在情報通信部、京畿中小企業廳、金融研修院、Credu、LG火險、ING人壽等機構講授理財投資、節稅祕方、養老規畫,並將本身專長編寫成書。著有:《一夜之間征服的富翁稅金筆記》《只要了解14種原理,也能學會簡單的會計》(監修)。

English

저자 서문
프롤로그 머뭇거리지 말고 꿈을 향해 나아가라

1장 좋은 돈은 가까이하고 나쁜 돈은 멀리하라
현재 하는 일에서 돈 관리는 시작된다
시간과 돈은 비례한다
역복리가 아닌 순복리를 활용하라
목적 없는 돈은 아무리 벌어도 부족하다
나쁜 돈의 함정에서 빠져 나오는 4단계 전략

2장 흩어진 돈을 목적별로 키워주는 돈 관리 시스템
흩어진 돈을 모아라
목적에 따라 수입을 배분하라
5대 자산으로 완성되는 수입 자동배분 시스템

3장 예비자산이 있어야 급할 때 불을 끈다
빚과 소비의 유혹을 뿌리치고 기초자산을 세워라
예비자산을 빨리 만드는 법

4장 가족의 보금자리, 집자산으로 계획하고 마련하라
전 재산을 집에 쏟아붓지 마라
집을 사기 전에 기회비용을 따져봤는가
집 장만, 서두르지 마라

5장 은퇴자산으로 오래 살 위험에 대비하라
수입활동은 끝나도 소비활동은 끝나지 않는다
5대 자산은 결국 은퇴자산으로 통합된다
은퇴자산의 실체를 확인하라
은퇴자산 마련을 위한 3가지 전략
물가상승률을 감당할 수 있는 은퇴자산, 국민연금
샐러리맨의 특혜인 은퇴자산, 퇴직연금
똑똑한 선택만큼 확실한 은퇴자산, 개인연금

6장 보장자산으로 만일의 위험에 대비하라
보장자산은 선물자산이다
인생은 예측대로 살아지지 않는다
보험 가입 1순위, 실손형 의료보험
치명적인 질병에 대비한 보험, 3대 질병보험
남겨진 가족을 위한 선물, 사망보험
가족을 지켜주는 보험

7장 투자자산으로 경제적 자유를 성취하라
투자자산의 대원칙
자녀교육비, 장기전략으로 가야 한다
특수목적자금은 중기투자 전략으로 접근하라
주식형펀드에 투자하는 자세
펀드, 이렇게 선택하라
액티브펀드와 인덱스펀드, 어느 것을 선택할 것인가

부록
나의 돈 관리 성적표는?
나의 부자지수는?

Rights Sold

Exhibited At: International book fair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