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없는 노후 30년 : 가족재산 이야기

Rights Contact Login For More Details

More About This Title 돈 걱정 없는 노후 30년 : 가족재산 이야기

English

불확실한 미래의 가족재산과 행복을 지킬 수 있는 ‘가족 재테크’를 제안하고 있는 책이다. 현재 프라이빗 뱅커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수많은 고객들을 만나면서 돈이 많든 적든 대부분의 사람이 ‘돈 걱정뿐만 아니라 자식 걱정’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사실에 통감하고 두 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족재산’에 중점을 두어 재테크에 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가족들이 돈 버는 목적을 공유하고 함께 미래를 계획할 수 있다면 나중에라도 돈은 화근이 아닌 가족의 밑거름 자산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야기의 주인공인 김수성 가족의 일대기를 통해 가족재산의 의미와 가족재산 관리의 실제를 알기 쉽게 전하고 있다.

물질적 재산과 함께 삶의 철학을 담은 정신적 재산을 물려주는 것이야말로 아름다운 삶을 마무리할 수 있다는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가족의 행복을 지킬 수 있는 최고의 실천 재테크로서의 상속의 의미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Chinese (Traditional)

《不用擔心錢的老後三十年》指出了「毫無準備退休的危險性」及「為老後準備的理財秘密」。被評論認為此為開啟老後理財的新篇章。
在《繼承》本書中,作者則指出繼承的意義即有所準備好繼承的價值。也是全家人共同準備的家族財產,幫助讀者利用有所準備的繼承計畫去守護家人的幸福。
本書敘述主角從20歲起到老年後歷經一家3代人圍繞繼承而產生的矛盾與和解的過程。從中,讀者不僅能夠了解繼承的概念,還能正確的做好繼承準備的詳細內容。

English

고득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전문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최고 강연가이다. 20대 후반 주먹구구식 돈 관리로 돈 부족에 시달리며 돈의 양면성을 처절하게 몸소 깨달은 뒤 자신만의 돈 관리 방법을 개발하여 자신의 인생에 적용함으로써 재산을 20배 크기로 키웠다. 그는 우리나라에서도 믿는 만큼 소유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단, 올바른 돈 관리 방식을 알고 실천한다면. 돈의 현장에서 얻은 실전 경험은 금융에서 복리로 배가되어 강력한 돈 관리 툴을 만들었다. 저자는 수입이 일정한 평범한 사람들도 자신이 먼저 실천한 수입 자동배분 시스템을 활용한다면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차곡차곡 자산을 불리는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확신에 이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한창 크는 아이들을 위해, 가족의 편안한 보금자리를 위해, 또 자신의 미래를 위해 땀 흘려 번 돈이 허황된 투기나 재테크에 사용되어 한순간에 날아가버리는 것이 안타까워 밤을 새워가며 자신의 열정과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돈 관리 노하우를 누구나 실천하기 쉽게 단순화하고 체계화했다. 이 시스템을 꾸준히만 실천한다면 흩어진 돈이 모이고, 모인 목돈이 저절로 불어나 명확한 꿈과 목표가 있는 사람들을 진심으로 도울 수 있다는 확신 때문이다. 이 책의 집필 목적은 “돈의 주인이 돈의 목적을 정해 놓으면 돈이 저절로 불어난다.”는 그의 돈 관리 철학처럼 자신은 물론 독자들의 꿈과 목표를 이루게 해주는 돈 관리법을 전수하는 데 있다.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대기업, 회계법인, 로펌, 은행 등 여러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공인회계사, 세무사, CFP, 프라이빗 뱅커, 경제경영 저자, 강연가 등 여러 타이틀을 갖고 활발히 활동하며 현실의 돈 문제에 대해 고민하며 책 쓰기에 반영하고 있다. 현재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의 프라이빗뱅킹 팀 부장 및 전국투자자협회 책임교수로 있으며, 2009년 의 우리나라 자산관리전문가 5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자의 대표작인 《돈 걱정 없는 30년》 시리즈는 모든 사람이 고민하는 ‘돈’과 ‘노후’라는 근원적인 문제에서 출발하여 ‘돈 걱정 없이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노후 솔루션’을 제공해줌으로써 70만 독자로부터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대만과 중국에 수출되어 그들의 노후 재테크를 돕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저서로는 《돈 걱정 없는 30년》 《돈 걱정 없는 30년-3대 자산 이야기》 《돈 걱정 없는 30년-가족재산 이야기》 《하룻밤에 정복하는 부자들의 세금노트》 등이 있다.

Chinese (Traditional)

高得誠 (고득성)
擁有會計師、稅務士、國際公認財務規畫師資格,理財高手。韓國高麗大學經營學系畢業,曾任職於產棟會計法人、英和會計法人,以及I&S法律事務所,目前於渣打第一銀行擔任財富管理部門主管。同時也在情報通信部、京畿中小企業廳、金融研修院、Credu、LG火險、ING人壽等機構講授理財投資、節稅祕方、養老規畫,並將本身專長編寫成書。著有:《一夜之間征服的富翁稅金筆記》《只要了解14種原理,也能學會簡單的會計》(監修)。

English

저자서문
프롤로그 - 유난히 추웠던 어느 겨울

1. 돈 때문에 울고 웃는 가족
아버지의 부재
할머니의 간절한 바람
약속만으론 가족을 지킬 수 없다
벼랑 끝 가족을 살려낸 구원수, 보험

2. 자식에게 무엇을 남겨줄 것인가?
뒤늦은 용서를 구하다
어머니의 마지막 유산
끝내 지키지 못한 약속
빚도 상속된다고?
선택의 문제, 포기하거나 받아들이거나
무지로 인해 떠안은 고통
든든한 주춧돌, 가족의 공동 재산

3. 부모 마음 따로, 자식 마음 따로
가지 많은 나무 바람 잘 날 없다
돈 것정 자식 걱정을 해결해줄 자산설계
시험대에 오른 가족
재산도 가족도 지키지 못하는 상속
부모 덕을 바라는 자식
자식을 외면할 수 없는 부모 마음
가족을 지키기 위한 특별한 부탁

4. 가족의 꿈을 이루어주는 가족재산
부모의 꿈, 자식의 꿈
돌이킬 수 없는 실수
누구를 위한 협의인가
뼈아픈 고백
가족이 함께 쓰는 유언장

에필로그 - 가장 든든한 힘, 가족
부록 - 상속,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감수의 글

Rights Sol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