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없는 노후 30년 3대 재산 이야기

Rights Contact Login For More Details

More About This Title 돈 걱정 없는 노후 30년 3대 재산 이야기

English

의 후속작으로 무조건적인 부자에 대한 갈망이나 한 방 인생을 노리는 허황된 재테크가 아닌 '평생 돈이 마르지 않는 재테크의 비밀'인 보장자산, 은퇴자산, 투자자산을 왜 지금 당장부터 마련해야 하는지, 그 중요성과 실현 가능한 재테크 비결을 담아 한 권의 소설로 엮어냈다.

30대 초반의 사회초년생부터 50대 중반의 직장인까지 다양한 캐릭터로 구성하여 각 세대가 피부로 느끼는 현실적인 문제를 녹여놓은 이 책은 노후가 닥치기 전인 20대부터 50대까지 어떻게 해야 재정적인 안전을 찾을 수 있는지 그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동으로까지 옮길 수 있도록 유도한다.

Chinese (Traditional)

人們都努力工作,為何有人安享老年,而有人則感到不幸呢?有人終生為金錢奔跑,但度過悲慘的老年,這到底為甚麼呢?諸如此類的問題接連不斷,作者在尋找其答案的過程中,撰寫了本書。
本書採用小說的形式介紹理財的重要性和可行的理財方法,揭示”讓你一生手頭寬裕的理財秘訣”,告訴你未何要從現在起就準備保險資金、養老資金和投資資金。
透過從剛剛步入職場的30歲新人到久經職場的50歲上班族等各種人物故事,描述各年齡段的人親身經歷的現實問題。他告訴你為了讓老年生活過的寬裕而安穩,在20歲到50歲之間該怎樣准唄。本書為你提供養老秘訣,引導讀者將理財知識轉化為實際行動。

English

고득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전문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최고 강연가이다. 20대 후반 주먹구구식 돈 관리로 돈 부족에 시달리며 돈의 양면성을 처절하게 몸소 깨달은 뒤 자신만의 돈 관리 방법을 개발하여 자신의 인생에 적용함으로써 재산을 20배 크기로 키웠다. 그는 우리나라에서도 믿는 만큼 소유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단, 올바른 돈 관리 방식을 알고 실천한다면. 돈의 현장에서 얻은 실전 경험은 금융에서 복리로 배가되어 강력한 돈 관리 툴을 만들었다. 저자는 수입이 일정한 평범한 사람들도 자신이 먼저 실천한 수입 자동배분 시스템을 활용한다면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차곡차곡 자산을 불리는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확신에 이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한창 크는 아이들을 위해, 가족의 편안한 보금자리를 위해, 또 자신의 미래를 위해 땀 흘려 번 돈이 허황된 투기나 재테크에 사용되어 한순간에 날아가버리는 것이 안타까워 밤을 새워가며 자신의 열정과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돈 관리 노하우를 누구나 실천하기 쉽게 단순화하고 체계화했다. 이 시스템을 꾸준히만 실천한다면 흩어진 돈이 모이고, 모인 목돈이 저절로 불어나 명확한 꿈과 목표가 있는 사람들을 진심으로 도울 수 있다는 확신 때문이다. 이 책의 집필 목적은 “돈의 주인이 돈의 목적을 정해 놓으면 돈이 저절로 불어난다.”는 그의 돈 관리 철학처럼 자신은 물론 독자들의 꿈과 목표를 이루게 해주는 돈 관리법을 전수하는 데 있다.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대기업, 회계법인, 로펌, 은행 등 여러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공인회계사, 세무사, CFP, 프라이빗 뱅커, 경제경영 저자, 강연가 등 여러 타이틀을 갖고 활발히 활동하며 현실의 돈 문제에 대해 고민하며 책 쓰기에 반영하고 있다. 현재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의 프라이빗뱅킹 팀 부장 및 전국투자자협회 책임교수로 있으며, 2009년 의 우리나라 자산관리전문가 5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자의 대표작인 《돈 걱정 없는 30년》 시리즈는 모든 사람이 고민하는 ‘돈’과 ‘노후’라는 근원적인 문제에서 출발하여 ‘돈 걱정 없이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노후 솔루션’을 제공해줌으로써 70만 독자로부터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대만과 중국에 수출되어 그들의 노후 재테크를 돕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저서로는 《돈 걱정 없는 30년》 《돈 걱정 없는 30년-3대 자산 이야기》 《돈 걱정 없는 30년-가족재산 이야기》 《하룻밤에 정복하는 부자들의 세금노트》 등이 있다.

Chinese (Traditional)

高得誠 (고득성)
擁有會計師、稅務士、國際公認財務規畫師資格,理財高手。韓國高麗大學經營學系畢業,曾任職於產棟會計法人、英和會計法人,以及I&S法律事務所,目前於渣打第一銀行擔任財富管理部門主管。同時也在情報通信部、京畿中小企業廳、金融研修院、Credu、LG火險、ING人壽等機構講授理財投資、節稅祕方、養老規畫,並將本身專長編寫成書。著有:《一夜之間征服的富翁稅金筆記》《只要了解14種原理,也能學會簡單的會計》(監修)。

English

저자 서문
프롤로그 5분 전 엘리베이터 14

1 현재를 즐기는 삶
왼손에는 카드 빚, 오른손에는 대출이자 23
통장 하나 vs 통장 여러 개 31
모든 근심 걱정은 물보라 속으로 42
부러움을 넘은 질투심 52

2 돈으로부터 해방을 꿈꾸며
심주운, 사택에서 쫓겨나다 59
문제의 원인은 내 탓이다 67
가난은 만성적인 병이다? 80
돈 관리보다 옷장 관리를 더 잘하는 사람들 92

3 빚을 지고서라도 소비하려는 욕구
구본성, 쓰러지다 109
할부의 달콤함에서 깨어나라 121
알게 모르게 지고 있는 4가지 빚의 실체 129
부자가 되는 첫 번째 길목, 예산 수립 145
욕심이 화를 부르다 158

4 노후의 가장 큰 적, 안일한 마음
나부동, 철밥통을 빼앗기다 173
노후, 그 불안함에 대하여 186
완벽한 노후를 위해 버려야 할 맹신 197
준비되지 않은 노후가 내 아이의 발목을 잡는다 205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3대 자산 212

5 목적이 이끄는 행복한 투자
도중도, 일확천금을 노리다 227
판돈을 걸 듯 돈을 던지다 235
목적이 이끄는 투자 243
씨앗을 뿌리고 머니트리를 키워라 249
선불로 치른 기다림의 시간이 성공을 부른다 255
인생도 투자도 최고의 덕목은 인내심 262
카르페 디엠 268

에필로그 내일을 위한 오늘 277

Rights Sold

loading